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특징주>코스모스피엘씨, 석유광구 지분 등 매각키로..급등

최종수정 2007.12.05 09:14 기사입력 2007.12.05 09:14

댓글쓰기

코스모스피엘씨가 그간 확보했던 자원개발업체의 지분을 국내 대기업 등에 매각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코스모스피엘씨는 5일 오전 9시8분 현재 전일대비 510원(12.69%) 급등한 4530원에 거래되고 있다.

SK증권과 현대증권 등을 통해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가운데 닷새만에 급반등에 성공한 것이다.

코스모스피엘씨는 지난 6월 페트로떼라와 아르헨티나 씰타주 소재 말발라이 석유광구에 대한 지분 10%를 취득하는 지분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또 페트로떼라와 마르띤 브론세 동광산 광업권에 대한 지분 5%를 취득하는 지분 양수도 계악을 체결한 바 있다.

그러나 코스모스피엘씨는 "2건의 자원개발 사업은 더이상 진행하지 않을 예정"이라며 "이미 체결된 계약의 자산에 대해서는 국내 자원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대기업 등에 매각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우리담배와 MOU 체결과 관련한 사업 역시 중단했다.

회사 측은 "현재 우리담배는 정부로부터 예비사업승인 상태로, 아직 본사업 승인은 정부기관으로부터 미확보한 상황이기 때문에 우리담배와 전략적 제휴 및 공동사업을 진행하지 않기로 이사회를 통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김지은 기자 je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