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차, 'i-volution'으로 유럽 공략

최종수정 2007.12.05 08:08 기사입력 2007.12.05 08:07

댓글쓰기

현대차가 유럽시장을 공략하는 슬로건으로 'i-volution'을 채택,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다양한 브랜드 전략을 세우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향후 유럽시장 공략을 위해 'i-volution'을 슬로건으로 내세울 계획이다. 

'i-volution'은 앞으로 현대차가 유럽시장에 내놓을 차량에 붙일 차명 'i'에 'evolution'(진화)이라는 단어를 합성해 만든 조어다.

이는 앞으로 유럽시장에 i시리즈를 잇따라 선보임으로써 진화된 현대차의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뜻.

현대차는 현재 'i-volution'에 대한 큰 그림만을 그린 상태로, 이를 뒷받침하는 구체적인 브랜드 이미지 및 가치 등을 마련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월 유럽에 i시리즈의 첫 모델 i30를 선보인데 이어 내년 상반기 인도공장에서 생산되는 i10을, 나아가 하반기에 클릭 후속인 i20를 유럽에 선보일 예정이므로 이 과정에서 'i-volution'이 구체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현대차는 미국 시장에서 'Think about It'(생각을 바꿔보면...)이라는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에 대해 "현대차를 '값싼 차'로 인식하고 있는 미국 소비자들의 고정관념을 바꾸겠다는 현대차측의 브랜드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