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에리카김 BBK 수사결과 입장 표명 할 듯

최종수정 2007.12.04 14:24 기사입력 2007.12.04 14:23

댓글쓰기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와 연루의혹이 제기된 BBK 주가조작 사건의 핵심 인물인 김경준씨의 누나 에리카 김씨가 6일 새벽(현지시각 5일 오전 11시) 로스앤젤레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검찰의 수사결과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에리카 김은 4일(한국 시각) 현지 언론사에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보도자료를 보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증거와 자료를 토대로 한국 검찰 수사에 대해 입장을 밝히는 자리를 마련하려한다"며 "5일 오전 11시(현지시각) 자신의 사무실 인근 로스앤젤레스 코리아타운의 윌셔프라자호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겠다"고 밝혔다.

김씨는 내일로 예고된 검찰의 수사 결과 발표에 앞서 미리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이명박씨 주가조작 사건에 대해 검찰이 중간 수사결과를 발표하려고 하지만 사실과 반대 방향으로 수사를 몰고 가지 않을까 우려된다"고 강조했다.

김씨는 또 "국민의 검찰이 아니라 이명박의 검찰, 권력의 시녀가 돼가는 것을 슬퍼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 후보와 관련, 언론을 통해 전해들은 '무혐의 판정'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명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선규 기자 sun@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