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서울반도체, LED 패키지 세계 최초 CE 인증 획득

최종수정 2007.12.04 14:45 기사입력 2007.12.04 13:59

댓글쓰기

독일 TUV 인증도 추가 획득… 세계수준의 안전성·품질 재확인

   
유럽 CE 인증과 독일 TUV 인증 획득한 서울반도체의 교류전원(AC) 구동 반도체 조명 '아크리치'.
서울반도체의 아크리치가 LED패키지로서는 세계 최초로 CE인증을 획득했다.

세계적인 LED 전문업체 서울반도체는 교류전원(AC)에서 바로 구동하는 세계 최초의 반도체 조명인 '아크리치'가 유럽 CE 인증과 독일 TUV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국제적 인증을 획득한 아크리치는 직류전원(DC)에서만 구동하는 일반 LED와는 달리 컨버터 없이 교류전원에 적용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반도체 조명이다. 이에 일반 가정 및 산업용 110V 또는 220V 교류전원에 직접 꽂아 사용할 수 있다.

최근 환경규제가 강화되면서 유럽연합(EU)은 2008년 8월부터 친환경설계의무지침(EuP)을 시행, 주요 전기·전자제품에 대해서는 해당기준을 만족해 CE인증을 획득한 제품만을 판매하게 했다.
 
이에 서울반도체는 이번 CE인증획득을 통해 지속적인 유럽시장 입지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또한 독일 TUV인증도 획득해 아크리치의 우수한 안전성과 품질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서울반도체측은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향후 유럽을 포함한 전세계 시장에서 아크리치의 진출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서울반도체는 지난 11월 16일부터 2007년 말까지 아크리치 구매고객들을 상대로 기존 대비 30~4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출시 1주년 기념 특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황준호 기자 rephwang@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