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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인도 고객 만족도 1위!

최종수정 2007.12.04 11:50 기사입력 2007.12.04 1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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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종합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100점 만점 중 94점을 획득하면서 프리미엄 컴팩트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현대차의 쌍트로
현대차가 인도에서 종합 고객 만족도 종합 1위를 차지했다.

현대자동차는 3일(현지시간) 인도의 자동차 조사 기관 TNS가 발표한 '종합 고객 만족도(Total Customer Satisfaction) '조사에서 종합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종합 고객 만족도(Total Customer Satisfaction)' 조사는 인도 신차 고객 7000여명을 대상으로 인도에 판매중인 50여개 모델에 대해 판매 만족도, 품질, 성능, 디자인, A/S, 브랜드 이미지 등 종합적인 고객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다.

현대차는 품질과 디자인, A/S 네트워크 등 모든 면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100점 만점에 93점을 기록, 일본의 혼다, 체코의 스코다와 함께 종합 1위를 기록했다.

11개 분야로 나누어 이뤄진 차급별 평가에서는 현대차의 쌍트로가 100점 만점 기준으로 94점을 획득, 프리미엄 컴팩트(Premium Compact Car)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준중형(Entry Midsize Car) 부문에서는 엑센트(구형 베르나) 가솔린 모델이 91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현대차 인도법인은 11월 인도시장에서 전년 동기대비 27.8% 증가한 1만8879대를 판매하며, 올해 들어 사상 최대 월간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10월 31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차세대 소형차 'i10'이 젊은 수요층을 대상으로 판매돌풍을 일으키며 11월 한 달 동안 4633대를 판매,  인도시장 판매성장을 견인했다.

 현대차 인도법인은 'i10'과 '쌍트로'를 양 축으로 날로 경쟁이 심화되는 인도 소형차 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한편, 2008년부터 60만대 생산체제를 갖추고 인도 내수시장은 물론, 전세계 소형차 수출 전진기지로서의 역할을 할 계획이다.

알빈 삭세나(Arvind Saxena) 인도법인 부사장은 "현대차는 트렌디한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의 모델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고, 내구성과 품질·가격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나다"며 "현대차는 항상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용어설명
- TNS Automotive: 영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마케팅·여론조사 업체로 세계 70여개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다. 유럽 1위, 아시아 2위, 세계 3위의 종합 조사 전문 그룹으로 인도에서 가장 큰 자동차 조사기관이다.

황준호 기자 rephwang@newsv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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