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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 상담업무를 '한 눈에'

최종수정 2007.12.04 10:00 기사입력 2007.12.04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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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상담매뉴얼 발간ㆍ배포

공정거래와 관련한 상담업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지침서가 나왔다.
 
공정거래위원회는 4일 상담업무 일관성 유지 및 상담업무 내용 소개 등을 위한 상담업무 처리지침서인 '공정거래 상담매뉴얼'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공정위 본부 및 지방사무소, 소비자단체 등 유관기관과 방문민원인 등에 배포된 이 매뉴얼은 종합상담실의 탄생배경, 주요 기능 및 역할, 앞서가는 상담시스템의 주요내용 등이 담겨있다.
 
또 상담(전화ㆍ방문) 및 인터넷민원의 처리절차ㆍ방법, 답변요령, 상담 노하우, 상담체험수기 등도 상세하게 수록됐다.
 
특히 공정거래ㆍ하도급ㆍ표시광고ㆍ전자거래ㆍ방문판매ㆍ약관ㆍ가맹사업거래 등 공정위 소관분야는 물론 공정위가 직접 처리할 수 없는 직접적인 소비자피해구제 문제 등 비소관분야에 대한 유형별 주요 답변사례도 포함됐다.
 
공정위 관계자는 "이 매뉴얼은 불평등 및 불공정 거래중 공정위 소관 업무 및 비소관 업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며 "민원인 등이 해당기관이나 해결방안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안내서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승국 기자 inklee@newsv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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