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鄭, 영남에 이어 호남권 공략 나서

최종수정 2007.12.04 08:28 기사입력 2007.12.04 08:27

댓글쓰기

대통합민주신당 정동영 후보는 전날 울산, 창원, 부산 등 영남권을 공략한데 이어 4일 전남.광주지역 표밭 다지기에 나선다.

오전 전남.광주 공동 혁신도시 현장을 방문하고 나주시 혁신도시건설현장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광주와 전남지역 비전 등 공약을 발표한다.

기자회견에서 정 후보는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 유세를 통해서 민심이 크게 변하고 있음을 느꼈다"며 "세금 고통을 줄여주기 위해 양도세와 소득세를 고치겠다"고 밝힐 계획이다.

또 "이번 선거는 거짓과 진실의 싸움이며 진실이 반드시 승리한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전남지역 공약으로는 여수해양엑스포의 획기적인 지원과 나주혁신도시, 무안기업도시의 연계 개발, 광양 컨테이너항을 부산항, 인천항과 더불어 3대 물류항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등 향후 지원방향을 내세울 계획이다.

이어 광주로 이동해 농성초등학교를 방문해 급식 및 오찬을 갖고 오후에는 광주 70.80.90 민주동지회 성명 발표와 함께 부패세력 척결을 위한 유세에 나선다.

아울러 광주공원 광장에서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건설, 국립도서관 광주분관 건립, 호남고속철도 조기완공 등 이지역 공약을 제시하며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박종서 기자 jspark@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