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큐릭스, 디비에스대경방송 인수

최종수정 2007.12.03 13:23 기사입력 2007.12.03 13:22

댓글쓰기

총 7개 SO 확보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인 큐릭스(대표 원재연)는 지난달 30일 자회사인 제이씨비중앙케이블방송이 대구 서부지역 케이블TV방송사(SO)인 DBS대경방송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큐릭스 계열 SO가 총 7개로 늘어났으며 보유 가입자 수도 60만 명 이상으로 증가했다.

DBS대경방송은 대구광역시 서구를 사업권역으로 하는 종합유선방송사업자로서 케이블TV가입자 5만 명을 확보하고 있다.

큐릭스는 이번 DBS대경방송 인수로 기존 큐릭스 대구방송에 이어 인접 권역에 SO를 추가 확보하는 등 커버리지를 확대해 대구지역에서 디지털케이블TV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규모의 경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큐릭스는 서울지역 SO에서만 디지털케이블TV인 빅박스 디비(DV)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덕선 큐릭스 사장은 "대경방송 인수로 대구지역에서 10만 이상의 케이블TV가입자를 확보해 디지털케이블TV 서비스 런칭, 지역방송매체로서의 위상 확보, 초고속인터넷과 인터넷전화를 포함한 결합상품마케팅 확대 등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채명석 기자 oricms@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