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현대차, '제네시스' 엠블렘 공개...이미지 차별화

최종수정 2007.12.03 11:04 기사입력 2007.12.03 11:03

댓글쓰기

   
 
현대자동차가 3일 프리미엄 세단 BH(프로젝트명)의 차명 '제네시스'를 공식 발표하고, 독자 엠블렘을 전격 공개했다.

현대차는 렉서스, 인피니티의 사례와 같이 독자 엠블렘을 채택해 제네시스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차별화하고, 제네시스를 시작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가 내년 초에 선보일 예정인 제네시스(GENESIS)는 6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고, 국내모델의 경우 3.3리터, 3.8리터 람다엔진이, 해외모델의 경우 현대차가 새롭게 개발한 375마력의 V8 4.6리터 타우(τ)엔진과 3.8리터 람다(λ)엔진이 탑재된다.

현대차는 제네시스 출시로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등 세계 최고의 럭셔리 모델들과 경쟁한다는 계획이다.

차명과 함께 공개된 제네시스 엠블렘은 블랙 컬러의 오각형 방패 안에 영문 차명을 새기고 좌우로 실버 컬러의 날개 형상을 역동적으로 표현해 다이나믹한 디자인과 파워풀한 성능을 갖춘 제네시스가 비상하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차명인 '제네시스'는 '새로운 세기의 시작, 신기원'이라는 의미로, 성능, 디자인, 서비스, 마케팅 등 모든 면에서 진보와 혁신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명차(名車)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대차는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기자단, 애널리스트, 의사 및 변호사 등 각계 오피니언 리더 270명에게 런칭 전 차량을 공개하는 대규모 사전공개 행사를 개최해 제네시스의 외관과 성능을 공개할 예정이다.

김민진 기자 asiakmj@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