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머니테크] 연말 역전종목 없나요?

최종수정 2007.12.03 11:00 기사입력 2007.12.03 11:00

댓글쓰기

11월내내 가슴조이던 주가...느는건 한숨뿐...
증권사, 12월에 사야할 주식 추천...12월 배당·윈도 드레싱 빛을 발할때
GS건설·금호석화·삼성SDI 등 추천
스몰캡서도 넥스턴·제이브이엠 유망


주식시장이 11월 내내 들쭉날쭉하며 투자자들의 마음을 긴장감으로 옥죄어왔다.
 
올 한해를 숨 가쁘게 달려온 코스피가 연말이 다가오며 심각한 가격 조정을 받을 것이라는 것은 이미 경고된 문제였지만, 날마다 떨어져 가는 주가를 보며 터져 나오는 한숨을 막기는 어려웠을 것이다.
 
그러나 이제 조금은 숨을 돌려도 될듯 싶다. 과격하리 만큼 가격조정을 받은 11월과 달리 12월에는 연말연시 풍성한 기대감에다 너무 많이 떨어졌던 종목들을 중심으로 서서히 주가 괴리가 해소되는 시기가 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증권업계 전문가들은 대선의 혼미한 정국, 외국인 매도, 서브프라임의 지속 등 악재들이 시장을 압박하는 수위가 12월 들어 다소 약해질 것으로 보고, 배당 효과와 연말 윈도 드레싱 등 긍정적인 재료로 인해 빛을 발할 때를 기다리라고 조언하고 있다.
 
특히 종목 수를 줄이되, 대표주 중심으로 투자 대상을 압축하고, 경기에 민감한 소비재나 에너지 관련주 대신 필수 소비재나 은행 등을 늘리는 전략을 취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12월에 사야할 주식

 
굿모닝신한증권은 12월 투자전략 종목으로 GS건설, 금호석유화학, 아모레퍼시픽, 동부화재, 미래에셋증권, 삼성SDI 등을 새로 제시했다.
 
금호석화는 합성고무시장 성장세와 지분 가치 상승이 추천 이유이며, GS건설은 재개발 부문과 해외부문 성장 동력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미래에셋증권은 간접투자시장 성장에 따른 독보적 위치가 부각되었으며,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소비의 대표적 수혜주로 인정받았다.
 
이재범 굿모닝신한증권 연구원은 "지난 11월에는 단 5일을 제외하고 줄곧 하락하는 혼란스러운 시기였다"며 "12월에는 IT와 LCD 가전의 비중을 높이고, 인터넷은 줄이는 게 좋으며, 통신서비스는 구조개편 기대감 등을 감안, 공격적인 비중 확대를 권한다"고 말했다.
 
정영훈 한화증권 연구원은 12월 주요 투자종목으로 낙폭과대 업종대표주와 턴어라운드 기대주들을 제시했다. 한화증권은 SKT와 합병 시너지가 기대되는 하나로텔레콤, 내년도 자회사 재상장이 점쳐지는 하이트맥주, 경쟁사 대비 안정적인 수익기반을 확보한 동양종금증권 등을 추천했다.
 
정연구원은 "반도체와 LCD 그리고 통신주에 이르기까지 대표주를 중심으로 비중을 확대하는 전략을 권고한다"며 "LG필립스LCD, GS건설, 현대자동차, 현대제철 등 4개종목도 2008년까지 모멘텀이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주목해야 할 종목들"이라고 말했다.


◆유망종목, 스몰캡에도 있다

 
상대적으로 가격 조정에서 비켜나 있었던 코스닥 중심의 스몰캡 종목군에서도 잘만 찾으면 보석을 발견할 수 있다.
 
대신증권은 12월에 유망한 스몰캡 종목으로 제이브이엠, 진성티이씨, 넥스턴, 유니퀘스트, 호성케멕스 등을 꼽았다.
 
제이브이엠은 내년에 출시할 신제품이 큰 성장동력이 되어 미국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됐다. 진성티이씨는 중국의 건설기계 시장 성장을 타고 내년도 글로벌 기업으로의 비상이 점쳐지고 있다. 또 아시아 3위를 기록하고 있는 인도 건설기계 시장에 진출계획을 가지고 있어 중장기적인 성장성이 부각될 것으로 예측됐다.
 
넥스턴은 올 한해 성장을 위한 기본틀을 짜놓고, 이제 2년여에 걸쳐 연평균 30%에 달하는 고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관측됐으며, 유니퀘스트는 드림텍 지분의 인수로 삼성전자 납품 비중이 늘 것으로 전망됐다. 호성케멕스는 하향 추세였던 매출이 올해 212억원을 크게 늘어난데다, 점차 주력 제품의 사용 영역이 확대 되면서 알짜 사업으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됐다.

안승현 기자 zirokool@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