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권양숙 여사, 차세대 디자인 리더 초청 간담회(종합)

최종수정 2007.11.30 17:56 기사입력 2007.11.30 17:56

댓글쓰기

노무현 대통령 부인인 권양숙 여사는 30일 오후 청와대로 차세대 디자인 리더들을 초청, 간담회를 갖고 이들을 격려했다.

권 여사가 이날 마련한 차세대 디자인리더 간담회는 지난 2월 노 대통령 내외 지중해 순방시 로마에서 있었던 '차세대 디자인산업 지도자 간담회' 후속 행사로 해외에서 활동하는 한국인 디자이너 활약상을 치하하고,우리나라 디자인 산업 미래를 이끌어나갈 차세대 디자이너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천호선 대변인이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영주 산업자원부 장관을 포함, 김태완 TK 디자인 대표 등 로마 간담회 참석 디자이너, 그리고 해외에서 활약이 돋보이는 차세대 디자인 리더 15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인사 중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을 수상해 한국 디자인 위상을 널리 알린 김동규씨(스웨덴 에릭슨사 근무,독일 IF Design Award),이석우씨(미국 idea Award) 등이 포함됐다. 

권 여사는 지난 2월 로마에서 있었던 디자이너들과의 만남을 상기하면서 앞으로 우리나라가 디자인 선진국으로 진입하는데 큰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대해 참석자 대표로 이돈태 영국 탠저린 사장은 권 여사의 디자이너들에 대한 각별한 관심에 감사를 표시하며, 지난 2월 로마 간담회 이후 이달 29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디자인코리아 2007' 행사에 차세대 디자인 리더를 위한 전시공간을 마련해준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이날 참석자들은 해외활동에 필요한 정부 차원의 정보 제공과 디자이너 상호간 네트워크 지원 등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권 여사는 한국 출신 디자이너들의 활동을 돕기 위해 코트라를 통한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해외 주요국에 코리아 디자인센터 설치, '영 디자이너 DB' 구축 등을 통해 디자이너 간 상시교류 장을 마련하는 방안을 약속했다.

박종일 기자 drea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