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풀무원, 2007년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

최종수정 2007.11.30 13:56 기사입력 2007.11.30 13:55

댓글쓰기

   
 
풀무원이 '2007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에서 올해 최고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2007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IPS 브랜드 대상)은 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개최하는 정부 포상 제도다.

최근 5년간의 브랜드 경영활동을 중심으로 기업 및 기관의 브랜드 관리시스템과 성과에 대한 심사를 통해 기업이 선정된다.

브랜드 경영 측면과 브랜드 관리시스템으로 구성된 평가 항목에 따라 브랜드 및 마케팅 관련 학계, 업계, 단체, 정부 및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포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풀무원은 환경 변화 및 트렌드 분석을 통한 브랜드 전략 수립과 관리가 전체적으로 우수하다는 점과 브랜드 관리 인력의 브랜드 이해도가 높아 시장에서의 강력한 인지도 및 선호도를 유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풀무원 남승우 사장은 "앞으로도 국제적인 기준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추구하며, 지속 가능한 경영체제를 기반으로 세계적 추세인 '혁신'과 '윤리'에 발맞춘 경영시스템을 확립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대통령상)을 받은 풀무원과 함께 최우수상(국무총리상)은 신한은행이, 우수상(산업자원부장관상)은 레인콤과 경남 의령군청이 각각 수상했다.

구경민 기자 kk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