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우리투자證, 말레이시아 암뱅크와 MOU 체결

최종수정 2007.11.30 10:00 기사입력 2007.11.30 10:00

댓글쓰기

   
 
우리투자증권은 29일 오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본사를 둔 말레이시아 민간최고 금융그룹인 암뱅크 금융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우리투자증권은 싱가포르,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에서의 본격적인 해외 IB영업을 시작한데 이어 이슬람 금융사업에도 진출할 수 있는 입지를 확보하게 됐다. 

이번 제휴로 양 국가간의 M&A, 증권발행 및 인수, 상장, 부동산개발사업, 프로젝트 파이낸스 및 Private Equity등 말레이시아에서의 투자금융사업을 전개함에 있어 암뱅크 그룹의 적극적인 협조를 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이슬람자금의 수쿡(Sukuk)시장에서의 자금조달과 관련된 내용도 포함돼 향후 국내기업의 현지 수쿡시장에서의 자금조달이 가능할 것으로 우리투자증권은 기대하고 있다.

암뱅크 금융그룹은 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의 중동자금과 말레이시아 자금으로 1975년 은행으로 설립돼 상업은행과 함께 투자은행, 선물회사, 자문회사, 투자신탁회사, 보험사 등을 보유한 대형 금융그룹이다.

수쿡(Sukuk) : 대출금에 이자를 받는 것을 금기시 하는 이슬람 율법 때문에 이슬람 국가나 회사에서 이자가 아닌 배당을 주는 구조로 발행하는 채권이다.

박수익 기자 sipark@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