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한민국 컨설팅 혁신대전 외[머니테크/창업소식]

최종수정 2007.11.30 10:57 기사입력 2007.11.30 10:30

댓글쓰기

◆대한민국 컨설팅 혁신대전


국내 컨설팅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2007 대한민국 컨설팅 혁신대전'이 내달 5일과 6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
 
전략, 마케팅, 재무, 인사, 운영, 정보기술 등 7개 분야에서 우수한 컨설팅 사례를 배출한 중소기업과 컨설턴트 및 컨설팅 산업발전 유공자에게 대통령 표창과 국무총리 표창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컨설팅 산업의 트렌드와 국내 컨설팅 산업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세미나도 진행되며, 질의응답의 시간도 마련된다.
 
컨설팅 업계와 중소기업의 만남의 장을 마련해 컨설팅 상담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키노파크, 사업설명회 개최


(주)밸류스페이스는 30일 오후 2시 HP본사에서 프리미엄 멀티방 브랜드인 '키노파크'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키노파크'는 DVD, TV, 게임, PC 등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한 공간에서 이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하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최대 1억원까지 무이자 대출 혜택도 제공한다. 문의 1577-7589


◆지캠프, 명문대 탐방대


학원 프랜차이즈 브랜드 '지캠프'가 내년 1월에 실시할 국내 명문대학 탐방대를 모집한다. 

강사진의 진단ㆍ대책 시스템 활용도와 학원생의 응원글을 점수로 환산해 탐방대를 선정한다. 

대상은 영업국별 1개 학원, 총6개 학원이다. 결과는 내년 1월 4일 발표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12월 31일까지.


◆내달 5일 슈퍼바이저 시험


가맹점의 운영 및 관리 업무를 지도하고 감독하는 수퍼바이저를 뽑는 자격시험이 내달 5일 한국프랜차이즈협회 관리 아래 처음으로 열린다.
 
수퍼바이저 자격시험은 연 1회 실시된다. 수퍼바이저 자격검정위원회(위원장 1명, 부위원장 1명, 전문위원 4명)가 중심이 되어 1급, 2급, 3급으로 나누어 치른다.
 
이번에 실시될 자격시험은 3급으로 가맹본부 1년 이상 경력자와 협회 주최의 수퍼바이저 전문과정 수료자가 대상이다.
 
1차 시험은 프랜차이즈 경영론과 수퍼바이징 시스템론, 프랜차이즈 전략과 실무 등이며, 2차 시험은 1차 합격자에 한해 논술로 진행된다.
 
1차 시험 합격 기준은 과락 40%에 평균 70% 이상이며, 2차 논술 시험은 70점 이상이 되어야 한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