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전자 LCD모니터 유럽서 호평

최종수정 2007.11.30 09:34 기사입력 2007.11.30 09:33

댓글쓰기

   
 
LG전자(대표 남용)는 자사의 LCD모니터가 유럽의 유명 IT전문지 칩(CHIP)사가 실시한 22인치 LCD모니터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잡지는 12월호에서 현지 판매중인 22개 모델을 평가한 결과 LG LCD모니터(모델명 L227WT-PF)가 최고의 품질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화질, 기능, 사용편의성, 가격경쟁력 등이 평가 요소로 고려됐으며, LG제품이 화질과 기능, 사용편의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고 LG측은 설명했다.

특히 칩사는 "IFA 디자인상을 수상한 LG LCD모니터는 고급스러운 피아노 블랙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무결점 화질과 높은 휘도, 빠른 응답 속도(2m/s) 등으로 게임을 즐기는 데도 적격"이라고 평가했다.

LG전자 권봉석 모니터 사업부장은 "영화 감상과 게임에 최적화된 이 제품은 상품기획과 디자인은 물론  마케팅ㆍ프로모션까지 젊은 층을 타깃으로 진행했다"며 "품질과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유럽 LCD모니터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 LCD모니터는 올해 업계 최고의 판매 성장률(전년대비 41%)을 기록하고 있다.

이연호 기자 dew9012@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