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밥솥 하면 떠오르는 것은? '쿠쿠'

최종수정 2007.11.27 13:31 기사입력 2007.11.27 13:31

댓글쓰기

쿠쿠홈시스, 전기밥솥 부문 1위 '수퍼브랜드'로 선정

   
   쿠쿠홈시스의 탑컨트롤에디션
"밥솥=쿠쿠"

종합생활가전기업 쿠쿠홈시스(www.cuckoo.co.kr)가 산업자원부 산하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브랜드 올림픽'에서 전기 밥솥 부문 1위 '수퍼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로써 쿠쿠홈시스는 2004년 밥솥 부문이 생긴 이래 4년 연속 수퍼브랜드로 선정됐다.  

쿠쿠홈시스는 98년 자체브랜드 '쿠쿠'를 선보인 이후 시장점유율 70%를 차지하는 등 밥솥 업계에서 독보적인 위치로 올라 섰다.

쿠쿠(CUCKOO)는 요리(음식)에 대한 기대와 정확한 시간에 밥이 된다는 의미로, 쿠쿠홈시스는 사업초기부터 철저한 브랜드 전략을 마련하고 브랜드 관리에 집중해왔다.

여기에 일품석, 황금동밥솥, 탑콘트롤에디션 등 프리미엄 제품을 개발하며 쿠쿠홈시스는 밥솥 시장을 선도했다.

또한 쿠쿠홈시스는 2007년 한 해 동안 브랜드 인지도와 로열티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마케팅 활동 강화, 대고객서비스 강화, 해외 전시회 참가 등 국·내외에 걸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쿠쿠홈시스 마케팅팀 정현교팀장은 "쿠쿠홈시스는 서비스, 품질 등 모든 면에서 대표기업으로서의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밥솥업계 1위라는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력을 기반으로 종합생활가전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랜드 올림픽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전국의 20~60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각 분야별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TOM: Top of Mind)' 란 주제로 설문조사 실시한 결과를 토대로, 각 분야별 1위로 평가된 브랜드에 대해 수퍼 브랜드(Super Brand)를 수여한다. 

시상식은 오는 28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황준호 기자 rephwang@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