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昌 "여수엑스포 대환영, 전폭지원하겠다"

최종수정 2007.11.27 09:32 기사입력 2007.11.27 09:31

댓글쓰기

무소속 이회창 후보는 27일 '2012 여수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해 대환영하며  세계인의 축제가 되도록 전폭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여수 개최지 결정 소식을 듣고 "우리는 드디어 해냈다.이 것은 우리 국민 모두가 함께 이룩한 성공"이라며 "여수 세계박람회 유치를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번 박람회는 미래세대를 향한 세계인의 축제"라며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우리 해양문화의 우수함을 전 세계에 알리겠다"고 다짐했다.

이 후보측 이혜연 대변인도 "매일 같이 이런 날만 계속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여수의 세계엑스포 유치를 위해 그 동안 수고를 아끼지 않은 여수 시민과 정부, 경제계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 대변인은 "여수 유치는 반 세기 앞을 내다보면서 나라의 기틀을 바로 세우고 제 3의 개방으로 나가야 한다고 공약한 이회창 후보의 대한민국 세계화 공약과 맥을 같이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를 계기로 경제난으로 고통 받는 많은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대립과 반목의 우리 정치를 화합과 통합의 정치로 발전시킬 수 있는 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경호 기자 gungho@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