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국민은행, 해외부동산 서비스 제공

최종수정 2007.11.27 09:00 기사입력 2007.11.27 09:00

댓글쓰기

KB국민은행은 최근 미국, 캐나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투자 선호 국가들의 해외부동산에 대한 관심 및 상담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루티즈 코리아와 업무제휴를 맺고 27일부터 해외 부동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외부동산 서비스는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와 인터넷을 통한 해외부동산 정보 제공서비스로 구분돼 제공된다.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는 KB국민은행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PB센터나 개인영업점 VIP라운지를 통해 제공된다.

해외부동산 시장 동향ㆍ투자환경ㆍ투자절차ㆍ부동산세법 등 기본적인 해외부동산 관련정보를 제공하는 기초 상담 및 고객의 요청에 따라 특정 지역이나 특정 물건에 대한 분석ㆍ투자상담ㆍ맞춤형 리포트를 제공하는 전문상담, 매물 추천에서 매매체결까지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해 해외부동산 취득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중개컨설팅 서비스로 구성된다.

인터넷을 통한 해외부동산 정보제공 서비스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내 부동산 사이트에서 제공, 누구라도 이용할 수 있으며, 해외부동산 관련 뉴스ㆍ칼럼, 국가별 정보, 매물정보, 기초적인 온라인 상담 등으로 구성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자산 포트폴리오 다양화 차원에서 고객 문의가 증가하고 있고, 내년에는 개인의 투자목적 해외부동산 취득 한도가 현재 300만 달러(USD)에서 완전 폐지될 예정이어서 고객의 관심 및 니즈가 더욱 증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분양 정보를 비롯하여 금융권에서 대출금액 산정 시 기준 자료로 활용되는 시세 정보 등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에 해외부동산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함으로써 국내는 물론 해외부동산까지 아우르는 부동산전문 기관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이초희기자 cho77love@akn.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