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노 대통령,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장 접견(종합)

최종수정 2007.11.26 16:27 기사입력 2007.11.26 16:27

댓글쓰기

노무현 대통령은 26일 청와대에서 2007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 정기총회 참석차 방한중인 필립 크레이븐 IPC 위원장 부부와 자비에르 곤잘레스 사무총장 부부 일행을 접견, IPC 정기총회 결과와 장애인체육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크레이븐 위원장에게 IPC 총회를 서울에서 개최한데 대해 사의를 표명하고, 장애인은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많은 교훈과 용기를 주고 있는 IPC의 활동을 높이 평가했고, 이에 크레이븐 위원장은 노 대통령과 한국 정부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으로 역대 총회중 가장 성공적으로 대회를 진행할 수 있었다며 사의를 표했다고 김정섭 청와대 부대변인이 전했다.

노 대통령과 크레이븐 위원장은 이번 총회에서 채택한 '서울선언문'의 내용과 한국 정부의 장애인 체육 정책 성과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크레이븐 위원장은 노 대통령에게 장애인 올림픽 헌신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장애인 올림픽 명예훈장'을 전달했다. 이 훈장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원자바오 중국 총리, 자크 로게 IOC 위원장 등이 수상한 바 있다.

이날 접견에는 박양우 문화관광부 차관, 김용익 청와대 사회정책수석, 대한장애인올림픽위원회 장향숙 위원장, 박창일 부위원장, 최경식 사무총장 등이 배석했다.

박종일 기자 drea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