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K C&C, 고3 대상 '찾아가는 유비쿼터스 특강'

최종수정 2007.11.26 16:03 기사입력 2007.11.26 16:02

댓글쓰기

   
 
SK C&C(대표 윤석경)는 26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의 대학 진학 및 미래사회의 IT기술 이해에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로 '찾아가는 유비쿼터스 특강'을 진행한다.

SK C&C는 26일부터 오는 12월7일까지 2주간 경기도 분당 서현고 등 SK C&C 본사가 위치한 경기도 성남시 일대 고교 10곳을 직접 방문, '미리 보는 유비쿼터스 세상'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유비쿼터스 특강' 행사는 수능시험 이후부터 성적 통지일까지의 기간 중 매년 되풀이 되는 고3 교실의 수업 공백을 최소화하는 한편 고3 수능 수험생들의 대학진학 또는 사회진출 결정시 실질적인도움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처음 마련됐다.

SK C&C는 앞서 지난 9월 직원들의 추천을 통해 IT전문가 4명을 특강 강사로 선발했다.

이들 강사는 특강을 통해 SK C&C가 수행하고 있는 충청남도 행정중심복합도시(세종신도시) 동영상물과 가상현실 분야의 u-패션 등을 활용해 주거ㆍ 환경ㆍ 교통ㆍ 쇼핑 등 미래생활 장면을 소개하는 등 '생활속의 IT'를 조명할 계획이다.

SK C&C의 한 관계자는 "찾아가는 유비쿼터스 특강에 대해 학생이나 교사의 반응이 좋을 경우, 내년부터 서울, 수도권 지역의 학교까지 그 대상을 확대해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SK그룹은 1970년대부터 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 및 장학사업인 '장학퀴즈' 등 교육관련 사회공헌 활동을 해왔다.

이번 유비쿼터스 특강 역시 지역사회공헌 활동 차원에서 이뤄지는 것으로 그룹의 나눔경영 방침의 연장선상에 있다는 것이다.

이연호 기자 dew9012@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