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시황]외국인 매수세 지속으로 강한 오름세

최종수정 2007.11.26 14:16 기사입력 2007.11.26 14:11

댓글쓰기

오후에도 외국인의 매수유입이 지속되면서 지수가 강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코스피지수의 급등으로 올들어 네번째 사이드카가 발동되기도 했다.

코스피지수는 오후 2시 8분 현재 전날보다 75.41포인트 오른 1848.29포인트를 기록 중이다.

외국인과 개인은 각각 1300억원과 341억원 순매수 중이며, 기관은 2320억원 매도 우위를 보이고 있다. 외국인은 금융, 전기전자, 은행, 유통업종 중심 매수하고 있다.

업종별로는 전업종이 모두 고른 상승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기계, 운수창고, 운수장비, 보험, 증권, 건설업, 화학 등이 5%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다.

시총상위 종목중 현대미포조선과 대우조선해양이 가격제한폭 가까이 오르며 초강세를 보이고 있고, 미래에셋증권, 대한항공, STX팬오션, 두산중공업, LG, GS건설, 현대중공업도 10%대 이상 상승하고 있다.

코스닥지수는 722.11포인트를 기록 중이다.

코스닥시장에서 외국인은 이틀 연속 매수세를 보이고 있으며, 기관은 투신권 중심으로 4일 연속 매수세 보이며 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외국인은 화학, IT H/W, 기계장비 업종 중심으로, 기관은 인터넷, IT S/W, 통신서비스 업종 중심으로 매수세를 나타내고 있다. 인터넷, 금융, IT S/W, 운송, 금속, 건설, 의료정밀기기, 방송서비스업종이 강세다.

시총상위 종목중 메가스터디, 소디프신소재, 키움증권 등이 10%대 이상 상승하고 있고, 오스템임플란트, 키움증권, 동국산업, 아시아나항공, NHN, SK컴즈, GS홈쇼핑, 주성엔지니어링 등이 오름세다.

김경민 기자 min@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