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TU미디어, 통합DMB 내비게이션 CJ홈쇼핑서 판매

최종수정 2007.11.26 10:22 기사입력 2007.11.26 10:22

댓글쓰기

위성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 사업자인 TU미디어(대표 서영길)는 지난 23일 CJ홈쇼핑(대표 임영학)과 차량용 단말 판매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TU미디어는 향후 신규 차량용 단말을 출시하면 CJ홈쇼핑을 주력 판매 유통망으로 선정해 제공하며, CJ홈쇼핑은 해당 상품에 대한 적극적인 판매 활동을 벌이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판매기간 동안 다양한 공동 프로모션 활동을 함께 실시해 판매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TU미디어는 CJ홈쇼핑이 보유한 강력한 유통망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게 되면서 내비게이션 시장에서의 점유율 상승을 꾀할 수 있게 됐다. CJ홈쇼핑도 국내 유일의 위성TPEG기능 탑재 위성·지상파 통합DMB단말을 우선적으로 공급받게 돼 프리미엄 이미지 확보와 함께 매출 상승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철희 TU미디어 비즈 본부장은 "CJ홈쇼핑과의 협약 체결을 통해 TU미디어의 차량용 단말이 소비자들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면서 "향후 다양하고 우수한 단말을 CJ홈쇼핑을 포함한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지속적으로 출시해 차량용 내비게이션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U미디어는 지난 3월부터 'TU 라이드 온' 브랜드로 지상파DMB와 위성DMB의 38개 채널을 3년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듀얼DMB 기능과 전국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 빠른 길을 안내하는 위성TPEG서비스를 지원하는 차량용 내비게이션을 출시하고 있다.

채명석 기자 oricms@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