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취업준비생 가장 많이 찾는 홈피는 '삼성전자'"

최종수정 2007.11.26 09:54 기사입력 2007.11.26 09:53

댓글쓰기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기업 홈페이지는 삼성전자인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대표 김화수)가 지난 2월 졸업생 및 4학년 남녀 취업준비생 1526명을 대상으로매출액 상위 100대기업 홈페이지 선호도에 대해 조사한 결과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자주 방문하는 기업 홈페이지 1위에 삼성전자(7.1%)가 선정됐다. 이어 CJ(6.4%), 국민은행(6.3%), 대한항공(6.0%), KT&G(5.3%) 순이었다. 

남녀 취업준비생별로 자주 방문하는 기업 홈페이지에 차이가 있었는데, 남학생들이 자주 방문하는 홈페이지로는 삼성전자 홈페이지가 9.3%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KT&G(5.7%), 삼성물산(5.5%), 국민은행(5.3%), 포스코(4.5%), 한국전력공사(4.0%)가 뒤를 이었다. 

반면, 여성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자주 방문하는 기업 홈페이지로는 CJ가 8.2%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대한항공(7.4%), 신세계(7.1%), 아시아나항공(6.9%), 국민은행(6.8%), 삼성전자(6.0%)순이었다.

특히 남학생들이 자주 방문하는 기업 홈페이지 1위인 삼성전자의 경우, 여학생들 사이에서는 6위에 그쳤으며, 이 외 남학생 선호 기업 홈페이지 10위권 안에 선정된 삼성물산, 포스코, 한국전력공사, 대림산업, 하이닉스반도체 등의 기업은 여학생 선호도에서 상위권 밖에 있었다.

이와는 다르게 여학생 선호 기업 홈페이지 2위~4위권에 랭크된 대한항공, 신세계, 아시아나항공 등도 남학생 순위에서는 높은 순위를 차지하지 못했다.

한편, 실제 회사의 근무 경험이 없는 취업준비생들에게는 회사 홈페이지 외에도 뉴스기사나, 광고이미지, 등이 기업의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의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해 조사한 결과(*복수응답) 회사 관련 뉴스나 기사가 36.4%로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 기업문화 33.9%, 광고 이미지 30.9%, 고객서비스 경험 29.6%, 회사 홈페이지 26.6%, 근무환경 24.8%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유윤정 기자 you@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