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하이닉스 "산학협력으로 우수인력 양성"

최종수정 2007.11.26 09:12 기사입력 2007.11.26 09:12

댓글쓰기

하이닉스반도체가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확대·개선한다.

하이닉스반도체(www.hynix.co.kr)는 26일 차세대 반도체 설계 기술 확보와 우수 인력의 양성을 위해 서강대학교와 'So-Hy Ⅱ'(Sogang-Hynix) 산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So-Hy Ⅱ' 프로그램은 기존 'So-Hy' 프로그램을 확대·개선한 인력양성 프로그램이다.

하이닉스는 이에 2008년부터 2014년까지 6년간 기존의 전자공학과 외에도 물리학과, 화학공학과로 선발 범위를 확장해 매년 20여 명의 장학생을 선발한다. 

여기에 'So-Hy 설계센터'를 설치, 방학 중 장학생에 대해 설계 과정 Intensive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반도체 설계 분야에서 특화된 인력을 육성한다.

하이닉스반도체 관계자는 "So-Hy 설계센터에서 반도체 설계전공을 희망하는 타전공 학생에 대해서도 기회를 주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진 타 전공자들이 전자공학과 결합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함으로써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차세대 반도체 기술 인력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하이닉스반도체는 지난해 맞춤형 반도체 우수 인력의 확보를 위해 서강대학교와 'So-Hy' 1차 프로그램을 체결하고 현장에서 필요한 반도체 분야의 Track 교과과정을 구성해 전자공학과 학부생 중 매년13명의 우수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26일 오전 11시 부터 서강대학교 본관 총장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하이닉스반도체 김종갑 사장, 최진석 부사장(CTO), 박성욱 부사장(연구소장), 김시우 전무(CAO) 등 주요 임원과, 서강대학교 손병두 총장, 최운열 부총장, 대학원장 이재욱 교수, 공학부학장 유기풍 교수 및 주요 보직교수들이 참석, 'So-Hy 설계센터'를 비롯한 So-HyⅡ' 프로그램의 운영과 관련한 협약식을 갖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