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스몰캡>세원셀론텍, 日회사와 165억원 공급계약

최종수정 2007.11.22 13:39 기사입력 2007.11.22 13:39

댓글쓰기

세원셀론텍이 일본의 미쯔이엔지니어링(Mitsui Engineering & Shipbuilding Co., Ltd.)과 Steam drum(압력용기, 이하 스팀드럼) 및 Reactor(반응기, 이하 리액터) 7기를 각각 제작,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계약금액은 약 165억원(미화 1780만달러) 규모며 이는 최근 사업연도 매출액 대비 20.53%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세원셀론텍이 제작하는 스팀드럼과 리액터는 싱가포르에서 진행되고 있는 대단위 석유화학공단 건설공사인 SPT(Singapore Parallel Train) 프로젝트에 시공된다.

SPT 프로젝트는 세계 석유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엑슨모빌의 관계사, 엑슨모빌 케미컬사(ExxonMobil Chemical)가 주관하며 세원셀론텍의 플랜트 기기들은 석유화학제품의 주요 원료인 에틸렌(Ethylene)의 제조공정을 수행하게 된다.

세원셀론텍 관계자는 "세원셀론텍이 공급할 리액터는 고온ㆍ고압에 강한 크롬몰리브덴강(Cr-Mo강)을 사용하고, 고가의 스테인레스(Stainless) 철강재질로 내부를 용접(Strip Weld Overlay)해 부식 방지에도 탁월한 경쟁력을 갖춘 기기"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고수익을 창출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상욱 기자 ooc@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