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스몰캡>파인디지털, '전국에서 초고속 GPS 수신'

최종수정 2007.11.22 10:04 기사입력 2007.11.22 10:04

댓글쓰기

파인디지털이 GPS칩셋(Chip-sets) 개발기업 써프(SIRF)사가 개발한 GPS 수신기술 써프인스턴트픽스 II (이하 SiRFInstantFix II)를 국내 최초로 상용화해 전국에서 초고속 GPS를 수신할 수 있게 됐다고 22일 밝혔다.

파인디지털 관계자는 특허 받은 fineGPx II (Finedrive GPS eXpress II) 기술을 통해 SiRFInstantFix II를 국내 최초로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iQ 에 탑재해 상용화했다고 전했다.

파인디지털의 파인fineGPx II는 위성 궤도 정보를 GPS 위성뿐만 아니라 DMB 방송 신호로도 수신하는데 DMB수신이 불가능한 지역에서도 단말기 내부에서 과거 3일 동안의 위성 궤도 정보를 근간으로 현재 위성 궤도 정보를 예측해 빠르고 정확하게 위치를 측정한다.

이는 GPS 신호가 미약한 지역에서도 GPS 수신속도를 평균 15초 이내로 단축, 기존 1~2분에 달하던 GPS 수신 속도를 4~8배 앞당긴 고속, 고 정밀 위치 측정 기술이다.

이 기술의 적용으로 DMB 방송 신호가 수신되지 않는 수도권 이외의 지역에서도 유사한 초고속 GPS수신속도를 보장한다는 설명이다.

파인디지털 장원교 전무는 "fineGPx II는 전국 어디에서나 평균 15초 이내의 초고속 GPS 수신을 가능케 하는 기술"이라며 "파인디지털에서 국내 최초로 상용화 한 것으로 앞서가는 기술력을 우선하는 파인디지털의 브랜드 인지도 형성에 큰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황상욱 기자 ooc@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