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국 주택시장 조정기 계속될 것"

최종수정 2007.11.19 17:44 기사입력 2007.11.19 17:44

댓글쓰기

개리 스턴 美미네아폴리스 연준총재 "금리 추가 인하 여부 좀더 지켜봐야"

개리 스턴 미국 미네아폴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가 "미국 주택시장 조정이 좀더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19일 보도했다.

통신은 스턴 총재가 이날 싱가포르에서 열린 신용시장 및 위험관리 컨퍼런스에서 "서브프라임 모기지와 관련된 리스크가 얼마나 더 많이 남았을지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아직 꽤 많이 남아있을 것으로 본다"며 이같이 밝혔다고 전했다.

그는 "기본적으로 팔리지 않은 미국 주택 재고가 많다"며 "이러한 주택 재고가 흡수되는데 시일이 걸릴 것이며 신규 주택 건설도 제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 "주택담보대출 연체와 주택 차압 건수가 더 오를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그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의 연방금리 전망과 관련해서는 "FRB가 이미 연방금리 0.75%포인트 인하했다"고 설명한 뒤 "이것이 충분한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은 명확하지 않으며 쉽지도 않으며 상황을 더 지켜봐야 할 것"이라며 말을 아꼈다.

다만 스턴 총재는 "미국 경제는 매우 크며, 회복성이 있으며, 견실하다"고 평가했다. 그는 "주택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미국 경제는 3분기에 3.9% 성장했다"며 미국 경제에 대해 긍정적 견해를 내비쳤다.

박병희 기자 nut@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