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전자,'창조적 문화체험'활동 활발

최종수정 2007.11.19 16:49 기사입력 2007.11.19 16:49

댓글쓰기

삼성전자가 창조경영의 일환으로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임직원은 창조경영 원년을 맞아 다양한 문화 학습을 통해 창조적 문화를 정착해가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그 동안 취미나 여가생활 중심의 동호회 활동과 결성에도 변화가 오고 있다.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 총괄은 총괄 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부터 ‘창조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각 분야의 마니아들이 모여 새로운 문화를 창출해 나가는 활동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기존 직장인 동호회가 취미 중심의 활동이였다면 ‘창조 아카데미’는 특정 전문 분야에 대한 매니아들의 모임으로 전자제품과는 크게 상관없어 보이는 고미술사 연구, 고구려사의 이해, 아이디어 발상 등 11개 분야로 진행되고 있다.

이런 활동을 통해 새로운 개념의 제품을 만들어 내는 창조적 아이디어가 살아 움직이는 조직을 만들겠다는 발상이다.

디지털미디어 총괄은 향후 전 임직원이 1개 이상씩 참여하는 창조 동아리 활동을 지원할 방침이다.

임직원들에게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동호회들은 고미술사 연구, 고구려사 공부, 바로크 음악의 이해 등 인문학 동호회와 발명 동호회, 아이디어 발상 동호회 등이다.

고미술사 연구 동호회에서 활동중인 권나영 연구원은 “고미술사 공부를 통해 감성이 풍부해짐을 느낀다”며 “인문학 공부는 회사생활 속 창조적 휴식”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임직원들의 다양한 문화 체험 욕구에 부응해 점심시간 런치 강좌, 예쁜 글씨 만들기, 풍선 아트 등의 문화 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전자회사에서 체험하기 힘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특강인 멘토링 특강, 프로페셔녈 포럼, 디지털포럼 등의 특별 강좌, 아침 시간을 활용한 모닝 포럼, 퇴근 후 가벼운 이문화를 접할 수 있는 문화강좌 등 회사 주관 이문화 교육으로 자기 계발 지원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김진오 기자 jo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