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알리안츠자산운용, 브릭스펀드 출시

최종수정 2007.11.19 15:26 기사입력 2007.11.19 15:26

댓글쓰기

   
 
알리안츠글로벌인베스터스자산운용은 브릭스 주식시장에 투자하는 '알리안츠 RCM 브릭스 주식투자신탁 제1호'를 19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브릭스시장은 최근 중국시장에 대한 과열 우려로 분산투자에 대한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그리고 풍부한 천연자원, 또 전세계 인구의 약 40%가 살고 있는 이 지역의 풍부한 노동력과 내수시장, 광활한 국토 등을 고려할 때 이 지역의 성장세는 당분간 지속적될 것이라는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지금까지 국내에 소개된 대부분의 브릭스펀드들이 주로 시가총액 방식의 'MSCI 브릭스인덱스'를 벤치마크로 사용하고 있는 반면, 알리안츠 자산운용이 이번에 소개하는 '알리안츠 RCM브릭스주식투자신탁'은 MSCI브라질, MSCI러시아, MSCI인도, MSCI러시아 인덱스를 각각 25%씩 동일 비중으로 가져가면서 1년에 한 번씩 다시 25%로 벤치마크를 재조정(Rebalancing)하는 차별화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이 상품의 운용전략은 장기적인 성장가능성이 기대되는 대표적 이머징마켓인 브릭스국가 주식시장에 투자하면서 단기적인 가격변동 위험 또한 상대적으로 크고, 때에 따라 시장을 주도하는 국가들의 순위가 순환하는 특징이 있는 브릭스 시장 주식시장 특징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운용전략이다.

'알리안츠 RCM 브릭스주식투자신탁'은 해외 직접주식투자로 해외주식의 양도차익에 대해 2009년 말까지 비과세혜택이 주어지는 국내설정 해외투자상품으로, 알리안츠글로벌인베스터스자산운용의 계열회사이며 글로벌 운용조직인 AGI KAG, Frankfurt 의 10년이상 운용경력의 베테랑 펀드매니저들로 구성된 글로벌이머징 운용팀에 위탁 운용된다.

'알리안츠 RCM 브릭스 주식투자신탁 제1호'는 멀티클래스펀드이며, 환매수수료는 클래스 A와 클래스 C가 동일하게 30일미만 환매시 이익금의 70%, 30일이상 90일미만 환매시 이익금의 30%를 부과하게 돼있다.

현재 기업은행,외환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동부증권, NH투자증권, 대한생명, 하나대투증권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다음달 3일부터 한국씨티은행 등을 통해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참 기자 pumpkins@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