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BIF보루네오, 3개 제품 '굿 디자인賞' 수상

최종수정 2007.11.19 14:59 기사입력 2007.11.19 14:58

댓글쓰기

BIF 보루네오가 사무용 가구 신제품  '유피스'를 포함해 가정용 신제품 가구 '스위트 스노우', '라무스'등 총 3개 상품이 2007 하반기 우수산업디자인(GD: Good Design) 상품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GD는 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해 선정하는 디자인 인증 제도로 이번 심사에서 BIF보루네오는 기능과 품질, 편의성, 안정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조달청장 상을 받은 차세대 사무용 가구 '유피스'는 사무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변화 수용에 대한 비용과 노력을 대폭 감소함을 추구할 뿐 아니라 한정된 수납 공간의 극대화를 추구한다는 점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또한 가정용 가구 '스위트 스노우'는 웰빙 트랜드와 부합하는 자연주의적 요소가 가미된 디자인을 비롯해 적용 소재의 차별화 및 고급화 추구로, '라무스'는 최근 자연주의 트랜드에 부합하면서도 모더니즘과 적절히 융화된 디자인으로 절제된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다는 점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BIF보루네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가구의 실용성 뿐만 아니라 가구 자체의 독창성과 품격을 나타내는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