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기업은행, 맞춤형 아이플랜 정기예금 출시

최종수정 2007.11.19 14:09 기사입력 2007.11.19 14:08

댓글쓰기

기업은행은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맞춤형 정기예금인 신상품 ‘아이플랜(I Plan)정기예금’을 19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아이플랜(I Plan)정기예금’의 특징은 기존 정기예금의 부가기능 및 적립기능을 확대한 상품으로 고객의 여유자금 운용 플랜에 따라 하나의 통장으로 자유롭게 예치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먼저, 가입후 최초 만기일 이내에서 추가 적립을 할 수도 있으며, 추가 적립금에 대해 새로운 만기를 지정할 수도 있다.

또한 예금 만기시에는 세후 원리금을 최초 가입시점에서의 만기만큼 최대 3회까지 자동연장이 가능하고, 예금 만기일에 세후 원리금을 고객이 지정한 입출금통장으로 입금 받을 수 있다.

대상은 개인고객이며, 최저 가입금액 및 추가적립금은 100만원 이상으로 가입기간은 6개월 이상 3년 이하이다.
특히 고객이 요청해오는 경우 만기일 이전에 예금이자 선지급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주택구입 또는 학자금 사용을 위해 예금을 중도해지 하는 경우에는 중도해지이율이 아닌 일반 정기예금의 기간별 약정이율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고객의 금융 플랜을 중시하고 고객니즈를 최대한 수용하기 위해 아이플랜 예금 상품 시리즈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