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특허청, 제2의 인사혁신 단행

최종수정 2007.11.19 09:59 기사입력 2007.11.19 09:59

댓글쓰기

특허청이 인사혁신에 나섰다.

특허청은 최근 직무중심ㆍ개인역량개발ㆍ조직성과 극대화를 모토로 하는 제2의 인사혁신을 단행 한다고 밝혔다.

특허청은 지난 2005년 진행한 제 1단계 인사혁신 작업을 통해 과거 수십 년간 이어져 온 연공서열 중심의 조직을 성과주의 조직으로 탈바꿈시킨 바 있다.

특허청의 이번 인사혁신 시스템은 그동안의 성과주의 인사시스템의 일부 문제점을 보안해 직원의 역량개발을 통한 초일류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한 방안이며 이중에는 ▶직위공모제 정착을 통해 내부 전보 및 팀장 승진에 있어 경쟁 원리를 도입하는 한편 직무 중심의 인사원칙을 실현 ▶구성원의 보직경로를 조직ㆍ개인ㆍ부서장이 함께 설계하고 관리하는 시스템 구축 ▶역량기반교육체계 구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허청은 이 같은 내용의 제 2의 인사혁신을 경력개발지원시스템인 My KIPOway 시스템을 통해 웹상에서 운영함으로써 상시적이고 쌍방향적인 인사정보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특허청 이준석 대변인은 "이번 인사혁신 안은 조직과 구성원, 직무와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인적자원 개발 및 관리체계를 구축를 위한 것이며 이로써 국제지식재산질서를 선도하는 초일류 혁신조직으로써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혁 기자 kdh0560@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