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고침]美, '코스코 부산호'충돌사고 기름유출로 비상사태 선포

최종수정 2007.11.10 16:04 기사입력 2007.11.10 16:03

댓글쓰기

<금일 11시 30분에 송고된 '美, 한진해운 코스코 부산호 기름유출로 비상사태 선포' 기사에서 제목 '한진해운 코스코 부산호 기름유출' 부분과 본문 첫째 줄 '한진해운 소속' 부분을 '한진해운이 그리스 운항사로부터 빌려 사용하고 있는'으로 고칩니다. 이하 수정된 기사입니다.>

아널드 슈워제네거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한진해운이 그리스 운항사로부터 빌려 사용하고 있는 '코스코 부산호'가 지난 7일 샌프란시스코 베이브리지 교각에 충돌한 사고로 인해 기름유출 피해가 심각하다고 판단, 9일(현지시각)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슈워제네거 주지사는 이날 코스코 부산호의 기름탱크에 보관중이던 22만8000ℓ가 흘러나온 현장을 둘러본 뒤 비상사태 발령서에 서명했다.

그는 또 기름 유출 확산으로 인한 해양오염을 막기 위해 모든 방법을 동원해 달라고 관련 당국에 지시했다고 그의 측근들은 전했다.

샌프란시스코 항구를 떠나 부산으로 향하던 '코스코 부산'호는 지난 7일 베이브리지 서쪽의 2번째 교각 받침대와 충돌해 해수면 위쪽으로 3m 부위의 선체가 50m 길이로 찢어졌다.

이에 사고 직후 배안에 실려있던 막대한 양의 유류가 유출됐다.

슈워제네거 주지사의 이 같은 비상조치는 충돌사고 이후 관계 당국의 초기 대응조치가 미흡했다는 비난 속에 결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관계 당국은 음주 또는 약물 복용에 의한 사고가 아닌가 보고 컨테이너선의 선원들을 상대로 자세한 경위를 조사중이다.

손현진 기자 everwhite@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