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포드"볼보 매력적 매각 안 할 것"

최종수정 2007.11.10 13:36 기사입력 2007.11.10 13:36

댓글쓰기

미국 유명 자동체 업체인 포드는 9일(현지시각) 스웨덴 자동차 업체인 볼보를 매각하지 않겠다고 발표했다.

앨런 멀랠리 포드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8일 언론 및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한 컨퍼런드에서 "북미 사업 회복을 위해 핵심 국내 브랜드를 키우는데 사업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나, 볼보 인수자는 물색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볼보는 포드 브랜드를 매우 잘 보완해주고 있다"며 "포드는 볼보를 계속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내년초 랜드로버와 재규어 브랜드의 매각을 완료한다는 계획 등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추진해 온 포드가 볼보의 지분을 유지키로 한 것은 다소 의외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했다.

리먼브러더스 애널리스트 브라이언 존슨은 "볼보를 매각하지 않는다는 소식은 포드의 주가에 다소 부정적"이라며 "볼보 인수자가 나타나지 않았거나 적당한 가격을 받지 못할 것이라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편 포드는 지난 1999년 64억5000만달러에 볼보를 인수했다. 

포드가 볼보 인수를 통해 어느 정도의 이익을 거뒀는지는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으나, 볼보는 지난 3분기에 적자를 기록했다고 알려졌다.

손현진 기자 everwhite@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