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MS MCP자격증, '또 한번의 찬스' 캠페인

최종수정 2007.11.08 15:46 기사입력 2007.11.08 15:46

댓글쓰기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유재성, 이하 한국MS)는 8일 글로벌 IT 자격증인 마이크로소프트 자격증(Microsoft Certified Professional, 이하 MCP) 을 널리 보급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세컨샷(Second Shot) 찬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내년 1월 말일까지 MCP 시험 응시자를 대상으로 프로모션 기간 중 시험에 불합격 했을 시 무료로 한번의 응시 기회를 더 제공하는 행사이다.

한국MS측은 이번 행사에 대해 보다 많은 IT전문가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해 기업 내 마이크로소프트 제품 활용도를 높이고, 지속적인 기술 업데이트와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무료 응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세컨샷 웹페이지를 통해 시험 응시 전 캠페인 쿠폰을 미리 신청해야 하며, 시험 응시는 마이크로소프트 공인교육센터(CPLS) 및 전국 40개의 시험센터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세컨샷 웹페이지(www.microsoft.com/korea/learning/mcp/2nd_shot)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플랫폼 및 제품과 기술부문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서 MCP 자격증을 고안해 지난 1992년부터 전 세계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국내에는 지난 1995년부터 실시해 5만명이 넘는 인원이 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MCP는 마이크로소프트 자격증을 총칭하며, MCTS(Microsoft Certified Technology Series)라는 기본 과정의 자격증을 획득하면 상위 자격증인 MCITP(Microsoft Certified IT Professional) 응시 자격이 주어지며, 특화된 영역의 과정을 선택해서 전문화된 자격증을 획득할 수 있다.

이연호 기자 dew9012@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