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나는 쥬얼리를 얼굴에 바른다"

최종수정 2007.11.08 11:00 기사입력 2007.11.08 11:00

댓글쓰기

-백금, 다이아몬드, 진주 등 보석 성분 화장품 잇단 출시

백금, 다이아몬드, 진주 성분을 함유한 주얼리 화장품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다. 

패션을 마무리해주는 쥬얼리가 피부를 완성해주는 화장품으로 변신하며 화장품 업계에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것. 특히 '명품', '럭셔리' 등의 고품격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가 늘면서 값비싼 보석 성분의 화장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8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금이 함유된 화장품에 이어 피부에 보다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백금 화장품이 등장했다.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는 최근 순도 99.9%의 백금을 함유한 클렌징 제품을 출시했다. 

순도 99.9%의 백금은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워주는 클렌징 본래 기능 외에도 환경오염과 자외선 등에 의한 피부유해 요인의 정화기능이 탁월한 것이 특징이다. 백금은 살균효과를 비롯해 피부노화 방지, 피부보습 유지, 체내 활성 산소 제거 등에 효과가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다이아몬드도 빠지지 않는다. 여성의 인체에 좋은 영향을 끼쳐 목걸이나 반지로 착용했던 다이아몬드를 가루로 만들어 화장품으로 탄생시킨 프리미엄 화장품이 나왔다. 

'드라메르 리파이닝 페이셜'은 24캐럿으로 미세하게 분쇄한 다이아몬드가 피부 표면을 아주 얇고 부드럽게 벗겨내 새로운 피부로 만들어낸다. 부드럽게 피부 세포의 재생을 자극하기 위해 다이아몬드를 파우더처럼 곱게 분쇄했다. 

다이아몬드 성분을 포함한 제품으로는 이밖에 '아나클리 다이아몬드 팩트', '샤나즈 다이아몬드 다이아몬드 스킨너리싱 크림' 등이 있다. 

진주도 명품 화장품의 주요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진주는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미키 모토 코스메틱 에센스 캡슐 LCM 캡슐'이 대표적인 진주 함유 화장품으로 꼽힌다. 바이오 벤처기업인 네비온도 최근 진주성분이 포함된 진주팩을 내놓았다. 

화장품업계 관계자는 "쥬얼리만의 독특한 성분을 활용하기 위해 고급 화장품에 본격적으로 활용하기 시작했다"며 "앞으로 쥬얼리 화장품이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구경민 기자 kk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