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美 나스닥, 필라델피아증권거래소 인수

최종수정 2007.11.08 08:44 기사입력 2007.11.08 08:44

댓글쓰기

나스닥증권거래소(NDAQ)가 미국 내 3위 옵션거래소인 필라델피아증권거래소를 6억5200달러에 인수할 계획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수개월 전부터 필라델피아증권거래소의 인수협상을 벌였던 NDAQ는 이번 인수로 미국 파생금융상품 영역에 대한 거래가 대폭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로버트 그레이필드 나스닥 최고경영자(CEO)는 "인수가 이번 주 중에 이뤄질 것"이라며 "인수를 통해 옵션 거래로 영역을 넓혀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나스닥의 이번 인수는 옵션시장 뿐 아니라 선물시장까지도 포함됐으며 필라델피아 거래소의 전자거래 체제를 유지할 것으로 알려졌다.

옵션거래 확대에 강한 의지를 보였던 NDAQ는 필라델피아증권거래소 인수가 미국 증권시장을 넘어 전세계로 사업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최근 NDAQ는 보스톤증권거래소와 유럽의 OMX AB거래소를 인수하기 위해 협상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뉴욕증권거래소가 유로넥스트를 합병함으로써 거래소간에 벌어지는 치열한 인수합병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겠다는 의미다.

모건스탠리,씨티그룹,UBS등의 지분투자를 받고 있는 필라델피아증권거래소는 2005년 1490만달러의 손실을 기록했다가 작년에 890만달러의 세전이익을 기록했다.
 
이현정 기자 hjlee303@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