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향기] 두피의 갑옷 '머리카락'

최종수정 2007.11.08 11:10 기사입력 2007.11.08 11:10

댓글쓰기

   
 
             김영선 이지함화장품 대표이사
머리카락의 숨겨진 공로는 실로 대단하다. 나폴레옹 군대의 유럽 정복시 적의 공격으로 죽은 자 보다는 동사한 병사들이 더 많았다. 그때 동사한 병사들 가운데 대머리가 많았다는 사실은 유명한 일화이다. 이렇듯 머리카락은 나의 외모를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것은 물론 외부의 온도 변화에 대해 두피를 보호하고 자외선 등의 외부 자극을 차단하는 갑옷의 역할을 한다.

보통 정상인의 모발은 약 10만개 정도이며, 이중에 10%정도는 휴지기 모발이다. 이런 휴지기 모발들이 성장을 멈추고 하루에 50~70 개 정도의 모발이 빠지게 된다. 

탈모는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평상시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꾸준한 두피 관리로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더불어 피부과를 찾아 정확한 탈모의 원인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정확한 치료와 발모제로서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프로페시아, 미녹시딜,트리모민 등의 약물을 병행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탈모치료는 약물을 투입하는 방법과 모발이식방법 두 가지가 있다. 약물치료 방법 중 가장 많이 쓰이는 방법은 '메조테라피'로 탈모 예방과 발모 촉진에 효과 있는 4~5가지로 혼합된 약물을 두피에 1cm정도 간격으로 아주 얕게 주사하기 때문에 거의 통증이 없다.

또, 모발이식에는 펀치식 이식술과 대머리의 모발이식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한 개의 모낭에 2~3개의 모발을 그대로 옮겨 심는 모낭군 이식술, 한모낭에서 생산된 2~3개의 모발을 하나씩 분리하여 심는 단일모 이식술이 있다. 단, 단일모 이식술은 모근에 상처를 줄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으나 눈썹,속눈썹,그리고 무모증의 모발이식에는 자연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