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종근당, 실망스런 3분기 실적 목표가↓<우리證>

최종수정 2007.11.08 08:00 기사입력 2007.11.08 08:00

댓글쓰기

우리투자증권은 8일 종근당에 대해 3분기 실적이 실망스럽다고 평가하고 투자의견 보유, 목표주가는 2만8000원으로 하향조정했다.

권해순 애널리스트는 "종근당의 12개월 목표주가를 종전의 4만4000원에서 2만8000원으로 하향 조정하며, 투자의견도 보유로 하향한다"며 "급증한 매출채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난해 3분기부터 유통재고 조정이 시작됨에 따라 상반기 종근당의 성장성 및 수익성은 크게 악화되었다"고 말했다.

권 애널리스트는 "종근당의 실적 모멘텀 회복에는 다소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는 상반기까지 마무리 될 것으로 기대되었던 유통재고 조정이 연말 이후까지 지연될 전망이고, 유망 신제품들의 출시 지연과 제네릭 의약품 시장의 경쟁 심화로 매출 성장이 당분간 부진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주력제품의 노후와와 상위 제약사들이 마케팅 정책을 공격적으로 강화시키고 있어, 제네릭의약품 시장에서 위상이 과거보다 약화되었다"며 "또 연구과제들이 아직까지는 개발 초기단계에 있어 성과 가시화까지 불확실성이 존재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안승현 기자 zirokool@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