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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한국 SCM 유통부문 대상 수상'

최종수정 2007.11.06 09:20 기사입력 2007.11.06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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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가 한국SCM학회 주최로 열린 '제6회 한국SCM(Supply Chain Management:공급사슬경영) 대상 시상식'에서 '유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롯데마트는 협력업체와의 정보공유시스템인 'VISS(Vendor Information Sharing System)'라는 독창적인 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점을 인정받았다. 

VISS는 전국 롯데마트 점포들의 상품별 재고상태와 흐름을 Web상으로 협력업체와 공유해 발주 정보, 주요 영업지표, 행사 정보 등 핵심 영업 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으로 인해 롯데마트는 협력업체와의 정보 공유를 통해 미납 및 결품 감소, 발주 업무의 간소화, 효율적인 재고관리 등의 효과를 거뒀으며 협력업체에게는 생산계획 및 물량 배분, 배송 계획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효율성을 향상 시켜주는 성과를 나타냈다. 

한편 SCM(Supply Chain Management:공급사슬경영)이란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 변화에 고객, 소매상, 도매상, 제조업 그리고 부품, 자재 공급업자 등으로 이뤄진 공급망(Supply Chain) 전체의 최적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경영 패러다임을 말한다.

최용선 기자 cys4677@newsv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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