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다음, 3Q 매출 1498억·영업익 112억(상보)

최종수정 2007.11.06 08:20 기사입력 2007.11.06 08:20

댓글쓰기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석종훈)은 6일 미디어, 파이낸스, 글로벌 부문 등 3개 사업 부문의 각 부문별 실적을 포함한 2007년 3분기 실적 추정치를 발표했다.

2007년 3분기 총 매출액은 검색 광고 매출의 비약적인 성장세를 발판으로 전년동기 대비26.8%, 전분기 대비 2.6% 증가한 1498 억원을 달성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69억원, 전분기 대비 68억원 증가한 112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현금흐름을 나타내는 EBITDA는 201억원으로 집계돼 전년동기비 69억원 증가했다. 

이번 분기 순이익은 영업이익 증가와 함께 투어익스프레스(온라인여행업) 지분 매각으로 인한 영업외수익 효과 및 다음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매각 가능성에 따른 법인세 감소 등으로 전분기 대비 174억원 증가한 208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치를 달성했다. 

무엇보다 대용량 데이터 처리 기술이 용이한 자체 개발 검색 엔진이 점차 검색서비스 경쟁력으로 가시화되며 이번 분기 검색광고 매출은 전년동기비 53.4%, 전분기 대비 14.2% 증가한 281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미디어부문은 검색광고 매출의 약진에 힘입어 연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7.8%, 전분기 대비 6.6% 증가한 562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37억원, 전분기대비 56억원 증가한 131억원을 기록했다.

파이낸스부문은 2분기 연속 10억원 대 영업흑자 및 분기순이익을 기록함으로써 수익성 개선에 기반한 안정적인 성장세를 나타냈다. 이번 분기 연결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8.4% 증가한 881억원을 기록했으며, 연결영업이익과 분기순이익은 각각 15억원, 17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글로벌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1.1% 감소, 전분기 대비로는 16.4% 증가한 5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라이코스는 커뮤니티 기반의 동영상 서비스에 집중한다는 전략 아래 선보인 ‘라이코스 시네마’ 등의 효과를 통해 온라인광고 매출증가를 기록했으며, 검색광고 영업 파트너 교체 등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영업손실 적자폭을 축소했다.

유윤정 기자 you@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