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티맥스소프트, UI '프로웨이브' 출시

최종수정 2007.11.06 07:00 기사입력 2007.11.06 07:00

댓글쓰기

소프트웨어 기업 티맥스소프트(대표 김병국)가 새로운 웹 UI(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 플랫폼을 선보이며 본격적으로 웹2.0 시장 공략에 나섰다.

티맥스소프트는 사용자가 별도의 설치 프로그램 없이도 웹 브라우저를 통해 웹2.0 환경을 빠르고 쉽게 구현할 수 있는 웹 UI 개발 플랫폼인 '프로웨이브(ProWave)'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 UI를 이용하면 개발자는 특정 운영체제(OS)와 웹 브라우저에 상관없이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을 할 수 있으며, 리치인터넷애플리케이션(RIA)이나 X인터넷 같은 풍부한 웹 UI 구현도 할 수 있게 된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최신 자바 표준 기술인 JSF와 웹2.0의 대표 기술인 AJAX을 동시에 지원한다는 것이다.

JSF를 통해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경우 화면과 비즈니스 영역이 명확하게 분리돼 업무 개발자와 화면 개발자가 독립적으로 작업할 수 있기 때문에 개발 생산성과 재사용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표준 기반이기 때문에 기존 자바 개발자가 손쉽게 개발에 참여할 수 있다.

AJAX는 개방성과 확장성이 뛰어난 웹2.0 환경 구축을 가능하게 해주며 비동기 통신을 통해 실시간으로 빠르고 효율적인 데이터 처리를 수행, 기존 웹 환경의 단점이었던 데이터 통신의 처리 속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이강만 티맥스소프트 전략마케팅본부 상무는 "올 하반기부터 국내 기업들에서도 웹2.0 기술적용이 본격적으로 확산되고 있다"며, "우리는 프로웨이브를 비롯한 차별화된 통합 UI 프레임워크 제품군으로 향후 웹2.0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연호 기자 dew9012@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