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IBM, 비즈니스 리스크 관리 제품군 발표

최종수정 2007.11.02 16:18 기사입력 2007.11.02 16:18

댓글쓰기

IBM은 2일 기업의 비즈니스 리스크 관리 구현을 지원하는 새로운 데이터 보안 서비스와 제품, R&D(연구개발) 성과를 발표했다.

이번에 IBM이 새롭게 내놓은 보안 서비스 기술과 제품들은 IBM 프로벤티아 컨텐츠 분석 기술, 정보 라이프사이클 전반의 데이터 보호를 위해 설계된 세 가지 데이터 보안 서비스, 컴플라이언스 불이행의 추적, 보고, 조사를 지원하는 세 종류의 데이터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관리 소프트웨어 등이다.

또한 새롭게 강화된 메인프레임 정보 보안 기능과 함께 기업의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와 최고정보보안책임자(CISO)를 위한 보안 리스크 관리(SRM) 리서치 프로젝트도 소개됐다.

이번 발표는 IBM의 서비스, 소프트웨어, 시스템 및 R&D 부서의 역량을 총합한 것으로, 날로 강화되는 기업의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설계됐다는 것이 한국IBM측 설명이다.

한국IBM 이경조 부사장은"IBM 리스크 관리 솔루션은 강력한 보안 기능을 가진 정보 공유, 리스크에 대한 인식 강화, 정책 및 절차 실행, 현명한 제어 방법 적용과 결과에 대한 수월한 입증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며 "이를 통해 기업은 바젤II, 사베인즈 옥슬리 법 및 기타 규제 관련 요구사항을 비용 효율적으로 준수하고 경영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연호 기자 dew9012@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