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UN, 구글 등과 MDG 관련 사이트 개설

최종수정 2007.11.02 09:20 기사입력 2007.11.02 09:20

댓글쓰기

1일(현지시각) 국제연합(UN)은 현재 시행중인 밀레니엄개발목표(MDG)의 진행상황을 점검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를 구글, 시스코 등의 인터넷업체와 협력해 개설했다고 밝혔다.

MDG란 2000년 UN에서 개최된 밀레니엄 정상회담에서 채택된 의제로 2015년까지 세계 빈곤 인구를 절반으로 줄이자는 범 세계적 약속이다.

이에 따라 당시 참가했던 191개 국제연합 가입국들은 빈곤과 기아, 질병, 교육 등 8가지의 목표 실천에 동의한 바 있다.

이번에 신설된 사이트를 통해 UN 산하기구와 정부 관계자, 개발 전문가, 비정부기구 등이 MDG에 참여하는 거의 모든 국가의 현재 MDG 관련 진전 상황과 목표 이행에 대해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반기문 UN 사무총장은 이날 케말 더비스 유엔개발계획(UNDP) 총재와 구글, 시스코 관계자 등이 참석한 웹사이트 오픈 행사에서 이번 사이트 개설로 MDG 진행상황의 확인은 물론 필요한 부분에 있어 추가적인 대책까지 세울 수 있게 돼 MDG 목표 달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기훈 기자 core81@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