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IR 엑스포]티모, "태양전지 올해 시제품 출시"

최종수정 2007.11.02 08:46 기사입력 2007.11.02 08:46

댓글쓰기

티모테크놀러지는 2일 차세대 사업으로 추진중인 염료감응형 태양전지(DSSC) 사업과 관련 "올해안으로 시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티모테크놀러지 관계자는 '2007 상장기업 IR 엑스포'에서 이같이 밝히고 "특허 제한이 풀리는 내년 하반기에는 상용화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지난 9월 미국 일리노이대학과 나노기술을 이용한 태양전지 개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회사 관계자는 "염료감응형 태양전자는 일리노이대학의 스프레이 코팅 기술을 이용하 만든다"며 "기존 실리콘 태양전지에 비해 다양한 구조와 넓은 면적에도 균일하게 코팅하는 것이 가능하고, 제조단가도 5분의 1 수준으로 저렴하다"고 설명했다.

티모테크놀러지는 염료감응형 태양전지와 관련 특허권자인 스위스 그레첼 박사의 특허권이 만료되는 내년 하반기 이후에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상용화단계에서 태양전지 사업을 담당하는 별도 법인 설립도 검토하고 있다.

올해 예상매출액은 600억원이며, 내년에는 기존 RF통신단말기사업의 시장점유율 확대와 네트웍(BcN)사업의 안정화 등으로 1030억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티모테크놀러지는 작년 8월 통신기기업체인 테라웨이브가 옛 코스닥대장주인 장미디어를 통해 우회상장한 곳이다.

박수익 기자 sipark@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