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금호아시아나 사장단 전원 유임...최병길 금호생명 대표 사장 승진

최종수정 2007.10.31 07:07 기사입력 2007.10.30 16:35

댓글쓰기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최병길 금호생명 대표이사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시키고, 다른 사장단은 모두 유임시키는 사장단 인사를 2007년 11월 1일부로 단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장단 인사는 대우건설 인수이후 올해 3분기까지 사상 최대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달성하는 등 양호한 경영 실적을 거둠에 따라 기존의 안정적 경영체제를 유지하는 차원에서 최소폭으로 이뤄졌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지난해부터 부문별 책임경영체제 강화 및 부문내 관련 업종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화학, 항공, 건설 부문별 회장제를 도입하는 한편 11월1일부로 사장단 인사를 단행해 왔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이번 사장단 인사에 이어12월1일부로 임원 인사, 내년 1월1일부로 부장급 이하 직원 순으로 인사를 단행할 계획이다.

이 같은 순차적 인사에 대해 금호아시아나 관계자는 “합리경영을 추구하는 그룹 경영방침에 맞춰 임명된 CEO가 후속 임원 인사 및 사업 계획을 챙기게 함으로써 조직 안정 및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그에 따른 책임경영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 승진(1명)


< 금호생명 >

▲ 사 장 : 최병길(崔秉吉) 

이규성 기자 bobos@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