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재경부 "유류세 관련 국감때 발표 예상"

최종수정 2007.10.30 15:00 기사입력 2007.10.30 14:58

댓글쓰기

최규연 재정경제부 대변인은 30일 유류세 인하 논란과 관련 "이번주 말 국정감사때 논의가 되면 정부 입장도 같이 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 대변인은 이날 오후 e브리핑을 통한 정례브리핑에서 권오규 경제부총리가 유류세 인하와 관련해 국회와 협의해서 결정하겠다고 말한 배경에 대해 이같이 설명했다.

그는 지난 29일 권 부총리가 지시한 고유가. 환율 종합보고서에 대해 "빠른 시일내에 결과가 나올 것이며, 별도발표가 없더라도 국감때나 이런 때 나오지 않을까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최 대변인은 "전날 일부 언론에서 보도한 것과 달리 29일 경제정책조정회의에서는 유가 및 유류세 관련 사항은 논의되지 않았다"고 정부가 유류세 인하를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를 일축했다.

그는 아울러 "우리 경제가 유가 및 환율적응능력이 그동안 산업구조 개선노력으로 경기에의 석유의존도가 하락되고 에너지효율증가로 과거에 비해 향상되고 있다고 판단된다"며 다만 "급격한 환율하락이 수출중기의 채산성 악화, 경상수지 악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는 유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선환 기자 shkim@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