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리더십 컨퍼런스]"평가 센터를 통해 제대로 된 인재 뽑는다"

최종수정 2007.10.30 15:19 기사입력 2007.10.30 15:19

댓글쓰기

양종철 SHR 대표이사는 30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2007 리더십 컨퍼런스'에서 "핵심 인재의 선발과 개발을 위한 평가센터의 올바른 적용"이라는 주제강연에 나서 "평가센터를 십분 활용해 핵심 인재를 선발할 수 있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평가센터는 선진국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는 기관으로 기존 조직 구성원들의 리더십 재교육이나 신규 인력 채용 과정에서 해당자들의 리더 자질을 검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수행한다. 양 대표는 "다양한 평가기법을 활용해 대상자들을 평가하는 평가센터를 통해서 정보의 통합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뤄진다"고 설명했다.

양 대표는 그간 국내서 행해진 평가기법의 맹점을 지적했다. 그는 "구체적인 평가 준거의 부재와 평가하려는 역량과 평가방법의 불일치, 성급한 평가 실시"등을 국내 평가의 문제점으로 지적했다. 또 "평가자가 평가를 위해 준비되지 않았으며 평가 내용에 대한 기밀유지 측면에서도 낙제"라고 꼬집었다.

양 대표는 "국내서 부족한 선진 평가기법 도입을 통해 인재를 제대로 평가하고 이를 통해 리더십을 제고할 수 있다"며 "직무에 관련된 타당한 시물레이션 기법과 객관적 근거 수집, 강점 위주의 정보조사 등 평가자 및 평가 대상자를 위한 평가기법을 사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우경희 기자 khwoo@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