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팬택, 듀얼슬라이드 스마트폰 ‘듀오’ 美서 출시

최종수정 2007.10.30 11:30 기사입력 2007.10.30 11:29

댓글쓰기

팬택계열(대표 박병엽)이 미국 최대 유무선통신 사업자 AT&T를 통해 듀얼 슬라이드 디자인의 고속하향패킷접속(HSDPA) 스마트폰 ‘팬택 듀오(Pantech duo)’를 출시했다. 

팬택계열과 AT&T, 마이크로소프트(MS)는 3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AT&T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통해 듀오를 정식 공개했다.

이 날 행사에는 팬택계열 해외마케팅본부장 임성재 상무, AT&T 비즈니스 마켓 부문장 켄트 매티, MS 북미 통신사업자 총괄 사업부장 해리 패츠 등 주요 임직원과 파이낸셜타임즈 등 30여명의 외신기자들이 참석했다.

듀얼 슬라이드는 휴대폰을 수직으로 열면 일반 숫자 키패드가 나오고 수평으로 열면 PC키보드와 같은 쿼티(QWERTY)자판이 나오는 디자인을 채용했다.

평소에는 일반 슬라이드폰처럼 사용하다 이메일, 문서작업을 할 때는 쿼티 자판을 이용할 수 있다. 팬택은 이러한 디자인 특징을 반영해 모델명도 ‘둘’을 뜻하는 팬택 듀오로 정했다.

HSDPA망을 이용해 빠른 속도로 영상과 음성을 전송 받아 각종 멀티미디어 기능을 초고속으로 이용할 수 있다. 미국 뿐만 아니라 135개 이상의 국가에서 GPRS/EDGE 네트워크로 이메일과 웹 검색이 가능하며, 190여개국에서 통화를 할 수 있다.

팬택 듀오는 MS의 최신 운영체제(OS)인 ‘윈도 모바일 6’를 탑재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PC와 가장 유사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오피스 모바일(Office Mobile)’로 파워 포인트 문서를 열어볼 수 있으며 MS 워드와 엑셀 파일의 편집도 가능하다. ‘PDF 뷰’를 이용하면 PDF 문서도 열어 볼 수 있다. 인터넷이나 MS오피스 파일로 바로 연결할 수 있는 HTML(하이퍼텍스트마크업랭귀지) 메일 이용도 가능하다. 푸시 이메일(Push e-mail) 기능을 기본 제공해 자주 쓰는 메일 계정과 비밀번호를 저장해두면 이메일이 수신되자마자 휴대폰으로 자동 전달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블루투스, 외장메모리(Micro SD카드), 5.6cm QVGA LCD, 130만화소 카메라, MP3플레이어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모두 지원한다.

임성재 팬택 상무는 “팬택 듀오는 슬라이드를 수직 수평으로 열며, 쿼티 자판과 숫자 자판, 일과 놀이의 공간을 넘나들 수 있어 고객의 다양한 기호를 동시에 충족시켜주는 획기적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켄트 매티 AT&T 부문장도 “팬택은 트렌드를 선도하는 듀얼 슬라이드 디자인과 기능과 외관에서 한층 업그레이된 기술을 적용한 ‘팬택 듀오’로 홈런을 날렸다”고 언급했다.

피터 크눅 MS 수석 부사장은 “팬택 듀오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늘 가족, 친구들과 함께 하고 싶어하는 비즈니스 맨들에게 완벽한 친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팬택계열은 듀오 브랜드 사이트를 자체 제작해 선보이고, 사업자와의 공동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본격적인 판매 진작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채명석 기자 oricms@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