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기보, '충남대 산학협력단'과 업무제휴

최종수정 2007.10.30 11:29 기사입력 2007.10.30 11:28

댓글쓰기

   
 
이남형 기술보증기금 이사(오른쪽)와 김형일 충남대 산학협력단장이 산학협력 활성화 등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협약을 30일 체결했다.
기술보증기금은 지난 29일 충남대 산학협력단과 산학협력 활성화 및 기술이전ㆍ금융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기술성과 사업성이 우수한 기술혁신기업을 발굴ㆍ지원함으로써 국가산업 발전 및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이뤄진 것이다.

주요 내용은 협력단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의 이전 및 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우수기술기업을 추천하면 기보는 추천받은 기업에 대한 기술평가를 통해 기술보증을 지원하는 것이다. 

양 기관은 기술혁신기업 발전을 위한 심포지엄, 세미나 등 각종 행사개최, 경영 및 기술지도 등의 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사업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으며 양 기관의 실무자로 구성된 실무협의회도 구성키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우선적으로 협력단이 보유 중인 특허출원 2건의 기술이전을 위해 기보의 대전중앙기술평가원에 기술가치평가를 의뢰할 예정이며 향후 점진적으로 기술이전을 위한 기술평가신청을 확대할 계획이다.

기보 관계자는 "전담지원대상인 벤처ㆍ이노비즈기업 등 기술혁신기업의 발전을 위해 향후 대학 산학협력단과의 교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부원 기자 lovekbw@newsva.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